넉아웃 바운티 토너먼트는 일반 MTT 기준 노리미트 텍사스 홀덤을 기준으로 진행됩니다.
넉아웃 바운티 토너먼트는 일반 토너먼트와 다르게 참여시 참가금외에 바운티(포상금)을 추가하여 지불합니다. 바운티 상금은 게임을 진행하는 칩과 다르게 각 플레이어별로 따로 보유하게 됩니다.
토너먼트 시작 후 각 플레이어는 동일한 스타팅 칩으로 시작하여 보유중인 토너먼트 칩을 모두 빼앗길 경우 해당 유저에게 바운티 상금을 지급합니다. 재참여를 할 경우에도 참여금 외에 바운티 상금을 지불하여 재참여하게 됩니다.
포커클럽 넉아웃 바운티 토너먼트를 위한 전략 제안!
바운티 토너먼트는 상금을 획득 할 수 있는 경로가 상금 순위권에 들어야 하는 일방향적인 목적으로 진행하지 않아도 됩니다. 바운티 토너먼트는 동일한 바이인 금액을 기준으로 상금의 비율을 생각해 볼때 일반 토너먼트와는 다르게 바운티 금액을 추가로 바이인해야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대적인 비율로는 일반 토너먼트 대비 순위권 상금이 낮습니다. 대신 상대방을 올인 시켰을 때 획득 가능한 바운티 금액을 획득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최고의 경우의 수는 우승과 함께 손해없이 바운티 상금도 모두 획득하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너무 낮은 확률을 기대하는 것보다 전략적인 플레이로 바운티 상금을 획득해 플러스 수익을 만드는 일에 더 높은 비중을 두고 플레이하는 방식도 추천 할 만 합니다.
바운티 토너먼트에서는 바이인하여 참여한 금액과 바운티 상금이 각각 책정되어 있습니다. 바운티 상금은 상대방이 올인했을 경우에만 의미를 가집니다. 누군가의 배팅된 금액에 대해 상대방의 스텍을 커버 할 수 있고 이길 수 있는 경우의 수에 대한 확률이 높다고 한다면 팟에 포함된 칩과 더불어 상대방 바운티 금액을 합산하여 콜 비율을 계산하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인 경기 상황에서 콜 금액은 최소 3배 이상의 팟을 기준으로 콜을 받습니다. 단순 합산된 팟 금액에 상대방의 바운티 상금을 더하면 해당 게임에서 획득 가능한 더 매력적인 팟 비율로 배팅을 이끌거나 게임을 리드해갈 수 있습니다.
바운티 토너먼트에서는 올인을 시키는 과정이 단순히 참여자를 줄이는 것만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상대방을 올인 시키는 과정이 토너먼트 상금 외 바운티 상금을 획득하는 과정이기 때문에 숏 스택이 되면 더 많은 플레이어들이 당신의 배팅에 더 민감하게 반응 할 것입니다. 이 경향이 숏 스택이 된 플레이어를 더 여유없는 플레이를 만들기도 합니다. 하지만 상대방의 과감한 플레이는 오히려 더 좋지 않은 핸드로 승부를 보려하는 경향성도 증가시킵니다. 이에 숏 스택에서는 마지노선으로 결정한 핸드의 범위를 조금더 넓게 가지는 것도 좋습니다. 단순히 운으로 올인을 시키려하는 빅 스택 플레이어들이 숏 스텍 상황을 벗어나게 해주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바운티 토너먼트에서 칩 리더로 플레이하는 상황에 같은 테이블에서 플레이하고 있는 모든 플레이어를 커버 할 수 있다면 더욱 과감한 전략 사용 할 수 있습니다. 프리 플랍 상황에서 과감한 배팅으로 블라인드 스틸하고 상대방의 콜 상황이 올인이 될 수 있는 플레이를 유도해야 합니다. 많은 플레이어들은 칩 리더를 상대로 스택을 비교하여 더 타이트해지는 실수를 저지르기 때문에 자주 폴드하는 플레이어를 상대로 많은 칩을 챙길 수 있다. 그리고 액션을 마지막에 하는 인 포지션에서는 다른 플레이어들로부터 리스크를 지지 않고 프리플랍에 참여한 숏 스택 플레이어들로부터 바운티 사냥을 더 자주할 수도 있다..